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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 사용해보니 뭐가 더 편한가? 문서공유 사용후기!
soleil.ardent
2018. 10. 20. 14:08
문서 협업 프로그램으로 구글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lgeDrive와 OneDrive는 매우 유용합니다.
공통적인 장점
일단 처음은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개인의 경우 사진 백업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저장공간이 구글드라이브15G/ 원드라이브5G로 넉넉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는 휴대성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가 설치 안되어있어도 인터넷만 되면 Web에서 충분히 작업할 수 있는 작업성
원드라이브와 구글드라이브의 차이점은
구글드라이브는 한 문서를 공유하여 동시에 작업처리를 해도 서로 동기화가 되어 작업 충돌을 방지됩니다.
원드라이브는 한 문서를 동시에 열면 충돌이 일어나 다른 이름으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럼 구글드라이브가 무조건 좋냐?
사용하다보면 작업한 문서를 공유하는 경우는 원드라이브가 편했고,
동시에 작업해야되는 문서는 구글드라이브가 편했습니다.
협업환경에 따라서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드라이브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앱으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등과 같은 오피스 시리즈와 동기화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에서 작업한 문서를 공유하는 경우에는 원드라이브가 협업하기 더 편했습니다.
물론 웹에서 작성문 원드라이브 파일을 PC로 받아서 작업하는 경우도 편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는 PC작업보다 Web에서 작업이 주가되어 작업 속도가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데이터가 많으면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그래서 작업 환경에 따라서 두가지를 나눠서 사용하고있습니다.